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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Z

서비스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카즈(이하 회사라합니다)가 일정 계약기간 동안 운영하는 사이트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002년 2월14일 변경)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www.carz.co.kr을 비롯 패밀리사이트(영문명 CARZ.CO.KR), 회사가 제휴업체에 제공하는 콘텐츠, 그리고 회사가 제휴 및 계약 체결 등을 통해 회사가 관리하는 전 중고차 협력업체 및 딜러""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①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31조, 동법 시행규칙 제21조의 2에 따라 공시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에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원할한 서비스를 위하여 최소한의 연락처를 1개 이상 남겨야 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1. 아이디(ID)
2.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2. 기타 본연의 회사서비스 이용목적이 아닌 다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다른 이용자의 권익을 위해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와 관련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⑥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개인정보보호

제 9 조 (이용자 정보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사이트 회원가입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과 선택사항으로 규정합니다.
<필수사항 - 개인회원>
① 성명
② 희망ID
③ 비밀번호
④ 연락처(전화번호, 핸드폰, 이메일 등)

<필수사항 - 유료회원>
① 개인회원 필수사항 4항목
② 주소
③ 주민등록번호
④ 연락처
⑤ 판매자가 속한 상사 및 단지
⑥ 판매자 사업허가증(사원증 등)
⑦ 그 외 금융거래 등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항목

제 10 조 (이용자 정보수집 통보)

""카즈""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11 조 (이용자 정보수집 예외)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제 12 조 (이용자정보수집 활용과 거부)

제9조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이용자 정보수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이용자 정보파기)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침해와 관련한 불만처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회사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6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서비스 리스트)
1. 자동차 정보제공 서비스
2. 회원 이메일 서비스 (2002년 2월 14일 신설)
(가입하신 모든 회원에게 카즈 정보 및 공지 광고등을 회원에게 정기적으로 이메일로 발송하는 서비스 입니다.)
3. 관심차량, 찜하기 서비스
4. 커뮤니티 서비스
5. 회사와 협력체결 상태에 있는 중고자동차 업체의 모든 서비스
( 회원가입시 카즈와의 협력*제휴*계약된 업체의 사이트에도 동일한 회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02년 2월14일 변경)
6. 금융/보험/자동차용품 정보제공 서비스 (2002년 2월 14일 신설)
7. 중고차문의하기, 중고차찾기, 흥정하기, 동행하기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와 유료 서비스가 있습니다. 추후에 일부 서비스를 추가로 유료 서비스 할 수 있으며,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를 합니다. (2002년 2월14일 변경)

제 18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점검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5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 2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9조 및 제21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사생활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제11조에 준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2. 수집정보는 제12조의 범위에 준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려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25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24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기 타

제 27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24조, 기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할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0 조 (면책?배상)

1.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할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게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모든 손해배상에서 면책됩니다.
3. 회사는 제24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이 제24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는 면책됩니다.

제 31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2. 11월. 30일 부터 적용하고, 2002년. 2월. 14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